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10. 12.

오늘의 마메랜덤 리뷰뷰뷰~ pc원인~ 입니다.

 안녕하세요 ㅎ날씨가 점점 쌀쌀해 지고 있습니다. 다들 좋은 주말들 보내셨는지요??

저는 방송준비를 위해 요새 바쁘게 지내고 있습니다. ㅎ 곧 오픈 예정이오니 많은 애정 부탁 드립니다. ^^;;

각설하고 오늘의 랜덤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ㅎ~~

나름 새로운 코너라고 자칭하고 여러분들께 더 많은 게임들을 소개해주고 싶은 마음에 만든 코너~~ 마메랜덤리뷰~뷰뷰뷰 오늘의 첫번째 게임입니다.

PC원인은 제가 어릴때 했던게임인데 캐릭터가 귀엽고 음,.,, 간단한 조작에 나름 높은 퀄리티를 자랑하고 있는게임이라 기억이 많이 남네요 ㅎ

아무래도 어렸을때 했던게임이라 이런 저런 느낌이였다,,,정도지 자세한 정보가 없습니다.하하하하하,, 그래서 저도 여기저기 내용을 조금 참고하였답니다. ㅎ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PC 원인 시리즈가 월간 PC 엔진에서 연재하고 있는 4컷만화를 게임으로 옮긴 작품이라고 하네요 ㅎ 허드슨에서 개발하였고 앞에 붙은PC는 앞에 붙은 상호같은거라 원래라면 게임명이 원인 시리즈라고 하는게 맞다고 하네요 실제로 다양한 플랫폼에서 게임들이 출시하였습니다.
게임의 조작키는 매우 간단합니다. 방향키로 키를 움직이고 점프 S   A는 박치키 공격 
점프 후 A 공격은 다이빙 헤딩 공격을 합니다. ㅎ 이게다임 ㅋㅋㅋ
도중에 아이템(능력)을 먹고 플레이하는 2D 게임입니다.

이 게임이 찾아보니 저도 처음엔 잘 몰랐는데 시리즈로 많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허드슨을 합병한 곳이 코나미라,,,음 여윽시 코나이다 ㅎ 스마트 폰 애플리케이션으로도 게임을 다운받을 수 가 있다네요 ㅎ지금은 코나미가 상태가 안좋아서,,,흠,,,뭐,ㅡ,ㅡ 추억은 추억을 간직해야 하는 것 일까요? ㅎ 

80~90년대 엄청난 인기를 끌었으며 북미 시리즈로는 봉크의 모험,봉크의 복수,봉크의 대모험이라는 이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ㅎ
은근히 난이도가 있어서 다시해보았지만,, 음,, 어렵네요 ㅎ 가만히 있으면 위에서 창이 쏟아지고,,,점점 올라가는 난이도가 인상적이였습니다.

이 게임은 게임명으로 불려지기보다는 동네마다 불려지는 스타일이 다 달랐는데요 ㅋ
저희 동네에서는 대머리 스님 등 짱구 대두 피씨 등등 많은 이름으로 불려졌습니다.ㅎㅎㅎ 물론 오락실에도 이 게임이 있어 남녀노소 관계없이 귀여운 캐릭터로 많은 인기를 받았습니다. ㅎㅎ 아 진심 끝판은 못깨겠다,,,^^;;;

뜬금없지만 ㅎ구동 에뮬 정보 공유 드려요 ㅎㅎ

PC엔진-- , MAME  Mednafen
패미컴--Nestopia, Mesen,  FCEUX, BizHawk




 오늘은 조금 정신이 없어 두서없이 글을 썼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날씨가 점점 더 추워지고 있습니다. 요새 독감이 유행이다 다들 조심하시고 오늘 하루 마무리 잘 들 하시길 바래요 그럼 다음 마메랜덤리뷰로 돌아오겠습니다. ㅎ~~
그럼 모두 G.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