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2. 20.

오늘의 고전게임~~~파랜드택틱스1 들고왔습니다.

안녕하십니까~ ㅎ 오늘은 날씨가 좀 풀렸네요 ㅎㅎ 뭐,,, 아직은 쌀쌀한 날씨지만, 점점 봄이 다가오는 거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저번리뷰에 말씀드렸드시~ 턴제방식의 게임을 들고왔습니다. ㅎ

아~~주아주 유명한 게임인데요 ㅎ 플레이를 하지않았어도 한번쯤은 들어본 그 이름.

크~ 저도 어릴때 무척이나 좋아했던 게임입니다. ㅋㅋ
씨리즈가 있는데,, 음,,, 솔직히 전부다는 플레이 해 보지는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기회 삼아서 차분히~ 플레이를 해 볼까 합니다. ㅎㅎㅎ 뭐,,, 조금의 버그와 충돌이 있었지만,, 여튼 무사하게 소개를 하게 되었네요ㅎ  그 게임은 바로 파랜드~ 택틱스1@@@ 입니다.

아,,, 오늘은 이 게임을 구동을 하려고 조금 고생했는데요 ㅎ 제가 자주쓰는 도스박스가 아닌 윈도우 게임이므로 조금 애를 먹었답니다. ㅎ 하지만!! 제가 누굽니까~

여기저기 구를링을 통해 윈도우 10에서도 돌아간다는 것을 확인하였고 몇번의 시도끝에.. 성공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플레이 위주보다는 게임을 구동 하는 방법의 대해서 소개를 할까합니다.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자 우선  TGL.VOL1 , 2 , 3 가 있죠??  이파일들을 다운로드 해줍니다. ㅎ

(다운로드는 하단에 업로드 해놓겠습니다.ㅎ)








그 다음  패치 파일도 다운받아줍니다.







음~~ 여러군데 구글링을 해봤는데요,, 뭐 압축을 풀때, 어떤분은 C드라이브에다가 해야된다 아니면,, 프로그램 파일 안에다가해야된다,, 그런 말들이 있었는데요, 직접 확인 해 본 결과 ! 정해진건 없구요 ,본인이 하고싶은 폴더에다가 압축을 푸셔도 무방하네요 ㅎ

그래서 전 C드라이브가 아닌 곳에다 압축을 풀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점!!!   TGL 1 2 3 을 드래그 하시고 여기에 압축을 풀기! 하시면 겹치는 파일들이 존재합니다. ㅎ중복이므로 덮어쓰기 하시고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자~ 압축풀기가 성공했다면 하나의 폴더가 생성이 됩니다. ㅎ
그 폴더를 들어가시면 딱~ 봐도 실행파일 같은게 하나 보입니다.






하지만 그냥 클릭하시면 요로코롬 실행을 하면 다이렉트 드로우 초기화 실패 어쩌구하면서 실행이 안되는 모습을 볼 수있습니다.ㅋ  (아마 이런식으로 비슷하게 창이 뜰거예요 ㅎㅎ)






그래서 필요한게 뭐다? 패치다~~ 요 패치를 압축푼 폴더에 다가 지정해주시고 진행해주시면 깔끔하게 완료가되었다고 뜹니다. ㅎㅎ







자 일단 더블클릭을 해줍니다. 이 창이 나오면 반은 성공한건데요 ㅋ 다른 거 건들지말고 그냥 확인을 눌러주세요ㅎ 여기서 바로 실행이 되면 문제없는것이고,, 만약 튕기시는분들? 이 계시면. 다른방법을 시도해 줍니다. ㅎㅎ






 실행파일 오른쪽 클릭을 하시면 호환성 문제 해결 이라고 나오는데, 이걸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 창이 뜨면서 권장설정 시도와 프로그램 문제해결 2가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권장 설정 시도 눌러주고 다음 진행~





마지막 단계입니다. ㅎ 먼저 프로그램 테스트를 한번더 해주시구요~ 그러면 아까 패치 설치했던 화면이 나옵니다. 한번설치하셨다고 취소하지마시고 다시 한번 설치해주세요~ 뭐,, 저의 경우는 다시 설치 했답니다. ㅋ  그리고 설치 완료하면 다음.







그리고 다시 실행을 해보시면 아마 실행이 잘 될 거예요~  저도 지금 잘 돌아가고 있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음,, 일단 저는 전체화면으로 되었구,., 알트 텝을 누르면 튕김현상이 일어나더라구요,,,, 창을 조금 줄이고싶었는데,, 음,,, 뭐,ㅡ,ㅡ 된다는 거에 의미를 둡니다...걍해야지,,,더 바라면 안될거같네여 ㅋㅋ
하하하 전체화면에서 캡쳐가안되서 ㅋㅋㅋ사진으로 찍었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내가 생각해도 웃기넼ㅋㅋㅋㅋ 물론 사운드도 잘 나왔답니다. 아,, 음성은 안나오는듯,,싶네요.






음.,.... 누군가의 세이브파일,,,,입니다... 신기해서 해봄 ㅋㅋㅋㅋㅋ 마지막탄 이네여...
다들 겁나쌤 ㅋ끝판왕 깔짝하더니 죽네옄ㅋㅋㅋㅋ














네,.... 여튼 누군가의 세이브 파일로,,, 미리 엔딩을 보았는데여,,,,,, 하하하하
다음번엔 직접 플레이를 해 보겠습니다. ㅎㅎ
엔딩이 나름 동영상으로 끝나더라구욯ㅎㅎㅎ 와우 감탄하면서 봄 크~









.
.
.
.
.
.
.
.





네~~~ 이렇게 오늘은 플레이 아닌 플레이같은 리뷰를 했는데요 ㅎㅎㅎ 일단 게임을 구동시키는게 우선이라고 생각을 해서 플레이 리뷰보다는 실행시키는과정을 리뷰 하는게 여러모로 도움이 되지 않겠나,, 라는 생각을 해보면서 작성을 했답니다....
구글링을 하다보니,, 캡쳐본을 주면서 상세하게 설명하는데를 찾기가 좀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한번 이렇게 만들어봤는데요,,, 음,,, 제 방식이 100프로 맞는건 아닙니다.
하지만 저는 이렇게 성공을 했고! 그걸 여러분들에게 공유하는거니깐 참고용으로만 사용해 주세요~ 안된다고 뭐라고하시면,, 제가 컴맹은 아니지만,, 잘몰라욬ㅋㅋㅋ 저도 막 뒤져보면서 하는거라 ㅋㅋㅋㅋ 될대로 되라지,, ㅋ
무튼  아래 다운로드 링크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성공 기원하겠습니다~~~~

그럼 모두 G.G




다운로드

-----------------------------------------------------------------------


1번



2번



3번



패치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