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2. 16.

이렇게~~~ 추운날씨에는 집에서 방콕하면서 고전게임 한판땡기는거쥐~~~ 그래서 들고왔습니다. ㅎ 뜬금포지만 아주 잼나게 했던게임~!!! 용의기사2@@@@@@

안녕~하세요~ 오늘은 용의기사2 를 들고왔습니다. ㅎㅎ

뭐.,.... 아주~ 유명한게임이라 다들알고계시겠지만 ㅎ 간략하게 소개를 하겠습니다.

나무위키 참고@@

대만의 한당에서 만든 SRPG 게임. 지관(유)를 통해 한글화 정식발매. 시리즈 중 한국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스토리는 1의 주인공 뇌특[1]의 양아들인 사울이 친아들인 댄 대신에 왕권을 물려받으라는 의외의 말에 잠시 생각할 시간을 가지다가, 친구 아레스와 함께 우연히 유니라는 여성과 호위로봇인 카일(가이아)을 만나 기억을 잃은 유니의 고향을 찾아내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


곤경에 빠진 유리몸 우군 AI를 구출해야 한다거나 스테이지 중간에 트리거가 발동돼서 적 증원군이 갑툭튀하는 등 뜬금없는 전개가 매우 많다. 공략을 안 보고 플레이한다면 다음 장에 무슨 돌발 이벤트(?)가 터질지 모르므로 어느 정도의 노가다는 정신건강에 좋다. 힐러/법사캐는 MP 포션을 구비해서[2] 힐/버프/디버프 마법을 거는 노가다를 하고, 물공캐는 약한 무기를 들려줘서 야금야금 적 HP를 까면 된다. 레벨 차이가 조금만 벌어져도 적이 픽픽 쓰려져 나가므로 초반에 들고 나오는 허접한 무기를 팔지 않고 끝까지 가져가면 노가다에 도움이 된다.

흠... 이렇듯,, 이게임의 기억나는것은 엄청난 노가다 입니다.ㅋ.... 어렸을때 저도 엄청난 노가다를 했던 기억이,,,  음,,,, 그당시에는 이유없이 했었던거 같습니다 .ㅎㅎㅎ

지금 다시할라고하면 ,,, 엄두도 안나겠지만,, 만약하게되면 철저하게 분석하고 할듯합니다만ㅋㅋㅋ 그거할시간이없는게 단점!! ㅜㅜ

그럼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ㅎㅎ


두두둥~~~ 용의기사2 시작화면입니다. ㅎㅎ

크,,, 이 추억의 그래픽 보소 ㅋㅋㅋ


ㅋㅋㅋㅋㅋ 참고로 주인공이 좀 험악하게 생김 ㅋㅋㅋㅋ
아니 이미친놈은,, 여자한테 미쳐가지고 첨보는사람 데려다준다하네,, ㅋ
뭐 여찌댓건 이런 이유로 모험은 시작됩니다...

턴 방식으로 진행되며 인터페이스도 그 당시 기준으로 나름 잘 잡혀있답니다. ㅎ
전투화면은 나름 멋있게 그렸네여 ㅋㅋㅋㅋㅋ 도적이 왤케 멋져보이나,,, ;;;
오우~ 아기자기하게 꾸며놨네요 ㅎㅎ 그림으로면 설명이 되어있어서 저도 초반엔 조금 애먹었답니다.... 설명좀 해주지,,. ㅋ
게임을 플레이하다가 빵터진 부부인데요ㅋㅋㅋ 적을 물리치고 경험치를 얻을때 본인입 으로 말을 해주더라구요 ㅋㅋㅋㅋ 상상해보니 겁나 웃김ㅋㅋㅋㅋ 경험치 얼마~ 역량 몇점 상승 ㅋㅋㅋㅋ 아무생각없이 하다가 빵터짐 ㅋㅋ

저장과 로드도 할 수 있어요 ㅎㅎㅎ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뜬답니다. ㅎ

카일,,, 이놈 무지막지한 놈입니다.... 전직은 못하지만 레벨 99까지 올릴 수 있어서 잘만 키우면 우주 최강되는 놈임,,, ㅋㅋㅋ 위력팔뚝 ㅋㅋ 다시봐도 웃기네여 ㅋㅋ

상자같은 경우는 상자 위치까지 간다음에 턴을 종료하면 이런 메세지가 뜬답니다. ㅎ
저도 초반에 어케 여는지 몰라서 조금헤맴.,,., ㅋㅋㅋㅋ
전투가 종료되면 캠프지형같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ㅎㅎ여기서 정비를 하고 뭐,,, 죽은사람도 살리고 등등 을 하면 됩니다. ㅎ

오~~ 나름 고퀄로 만들었군요 ㅎ 마음에 듭니다 ㅎㅎ
 대체적으로 이 게임의 여캐는 다 이쁘군요 ㅋㅋㅋㅋ
 와우 청순~~ 저때 당시에도 시스루가 유행을? ㅋㅋㅋㅋ

남캐는 ......듬직하네옄 ㅋㅋㅋ





자~  오늘은 언제나 그렇듯 가볍게 용의기사2 를 체험 해봤는데요~

턴제방식의 게임은 확실히 호불호 가 갈리더라구요 제 친구들만해도 좋아하는 사람과 싫어하는 사람들이 나눠질 정도이니,,, 말 다했죠 ㅋㅋ
저는 참고로 턴제방식의 게임을 선호했습니다.ㅎㅎ
용의기사2를 하면서 느낀점은 아,,, 옛날게임 노가다성이 엄청나구나,,를 느꼈습니다. ㅋ
턴제게임 오랜만에 해보는데 다음번엔 다른 턴제 게임을 들고 오겠습니다 .ㅎㅎ해보니깐 잼나네요~~ 오늘같이 이렇게 추운날씨!!!!! 방콕을 하고 계신분들!!! 영화 애니 도 좋지만
고전게임 어떠신지요 ㅎㅎㅎ 용의기사 2 추천드립니다!!
감기들 조심하시구 ~~~ 그럼 모두 G..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