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2. 12.

오늘의 고전게임 고도리!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벼운 게임을 들고왔습니다. ㅋㅋㅋ
바로바로 고도리! 또는 고스톱, 화투 라고 하죠 ㅎㅎ
우리나라 전통 카드놀이인데. 지금이야 어플로 쉽게 게임을 즐길수 있지만 이때당시만해도 컴퓨터에 이런 놀이를 즐길 수 있다는게 참으로 대단했었다죠? ㅎ 그것도 무려 컬러로 ㅎㅎㅎ
제작년도는 1991년도 제작사 찬우님
흠,, 1991년이니깐,,,, 제가 완전어릴때네욬ㅋㅋㅋㅋ 나이밝혀질수는 없으니 엄청 애기때라고만 말씀드리겠습니다. ㅎㅎ.
뭐 저도 이게임을 즐겨서 했던 기억은 없네요ㅋ 하지만 무슨 게임이였는지, 제 기억속에 남아있는거보니,, 한두번은 플레이를 했었던거 같습니다. ㅎ
뭐,, 화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서 할 수 있는 전통 놀이인데요, 지금의 이미지는 아무래도 안좋은 이미지로 남아있네요 ㅜㅠ  하지만 실제로 화투를 해보면 많이 다릅니다 .ㅎ
의외로 두뇌플레이? ㅋ 한순간의 결정이 승패를 뒤집을수도 있는 아주 잼나고 친목다지는데는 이만한 게임이 없답니다. ㅎㅎ

하는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ㅎ
동네마다 조금씩? 룰은 다른데 보통 3명이서 할때는 3점부터 GO ,STOP 이 가능합니다 .ㅎ

피는 10장모으면 1점, 그다음부터 한장에 1점씩 증가합니다.
앙증맞은 개구리나 나와서 상황을 지켜보고있네요 ㅋㅋㅋ 저도 이게임을 플레이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모습이 바로 개구리이였답니다. ㅎㅎ
자동으로 계산도 해주고 패섞는거 나눠주는거 모든걸 다 해주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자기 패에만 신경을 쓸수 있어 그 점은 시스템을 잘 만들었구나 생각이 듭니다. ㅎ


음... 맞고는 안되는 듯 싶습니다. ㅋㅋ 무조건 3명이서 하는 플레이로 만 되어 있고,
오른쪽 하단에 보시면 514 점수 보이시죠? 이게 돈? 인거 같은데 이게 0이되면 패배하는거고 아니면 컴퓨터쪽을 0을 만들면 이기는 구조인듯 싶습니다.
하지만,, 제가 몇판해보았지만,, 저거 점수 다 없앨라면,,,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거 같습니다. ㅋ... 겁나 오래걸림 ㅋㅋ ㅋ
흠,,, 기본적을 고스톱의 룰을 인지하고 게임을 해야 할거 같습니다.
딱히,, 친절하게 룰을 설명해주지는 않더라구요 ㅎ



자~~ 이렇게 오늘은 아주 가벼운?~ 고전게임을 해 보았는데요 ㅎㅎ

고스톱, 화투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전통 놀이 문화죠 ㅎ 요새 아이들은... 고스톱이란게임을, 알까,, 흠,,, 뭐,,, 심심할때 가~끔 플레이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았네요 ㅎㅎㅎ
시간때우기 용으로 아주~ 딱입니다. ㅋㅋ 여러분들도 오랜만에~ 고스톱 플레이 해 보시는건 어떤가용?
그럼 오늘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모두 G.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