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2. 25.

오랜만에 들고왔습니다. ㅎ 비오는날 꿀꿀한날 이 게임 한판 어떠신지요??? 환세취호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밖에 비가 엄청 오는 날입니다.ㅜㅜ 참고로 저는 비오는날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습니다 ㅋ 나이가 들어서 그른가,,, 흠.,,, 여튼 꿀꿀한 날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 도스박스게임은 아니고 그냥 도스게임을 하나 들고왔습니다. ㅎㅎ

그래도 이게임은 엄~~청 유명한 게임으로 플레이를 안해보셨더라도 한번쯤은 들어는 보았던 게임입니다. ㅎㅎㅎ 이름하여~ 환세취호전!!!! 크~~

제 기억이 맞다면 이 게임을 하면서 비밀공간도 많아서 찾는재미가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 그림도 귀엽고 앙증맞아 재미를 더했고 플레이 타임도 그리 길지 않아 지루함이 덜했었던 게임입니다. ㅎㅎ

자세한 내용은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습니다.


환세 시리즈 중 하나로 컴파일의 명작 RPG. 윈도우에 맞게 완전히 새로 그려넣은 그래픽, 깔끔한 스토리라인과 캐릭터, 익숙하면서도 시리즈 특유의 맛을 살린 무협적 세계관, 6개월의 개발기간과 4메가의 용량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완성도와 쾌적한 플레이 등 고전게임 하면 반드시 이름이 오르내리는 걸작이다. 한국에서는 뿌요뿌요 2와 함께 컴파일을 대표하는 작품.

환세희담에서 등장했던 호랑이 권법가 아타호가 주인공으로, 맹호권의 계승자로서 무투대회에 참가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디스크 스테이션 일본판 14호(1997년 3월 6일 발매), 한국판 2호에 수록되었으며 한글화도 되었다. 컴파일 코리아 폐쇄 이후 디스크 스테이션 통신판매 시절 이 게임이 수록되었던 2호의 재고를 아예 없애 버려 KCT에서 CD를 그때그때 구워서 줬을 정도. 봄버 고고 점프 히어로 외전 2뿌요뿌요 SUN과 함께 게임피아 1999년 4월호 번들로 제공되기도 했다.

컴파일의 대표 작곡가 중 하나인 츠카모토 마사노부의 마지막 작품이기도 하다.

한국판 디스크스테이션 2호에 소개된 환세취호전의 내용



  • 기획자의 기획 의도는 첫 번째로 환세 시리즈를 Windows 95 상에서도 계속해서 발전시키고 싶어서, 그리고 두 번째로 당시 일본에서 대전액션게임 붐이 일었고 기획자 본인도 대전액션게임의 팬이었던지라 RPG에서 대전액션게임적인 요소를 넣고 싶어서.
  • 주인공은 대전액션게임과 어울리는 듯한 아타호와 키리 두 캐릭터가 제시되었다. 그런데 여자인 키리보다는 늠름한(???) 남자인 아타호가 더 낫다 판명되어 아타호가 주인공이 되었다.[11]
  • '환세광상곡'과 '환세취호전' 두 이름이 제작진들로부터 제시되었지만, 아타호가 술을 마신다는 설정에 따라 환세취호전이라는 이름으로 결정되었다. 환세광상곡은 키리를 염두해두고 지은 이름으로 추정.
  • 게임 개발 기간은 6개월 정도.

저도 나무위키를 참고하고 나니 어렸을때는 몰랐던 부분을 알게되었네요 ㅎㅎ 

그럼 각설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전체모드여서,.,, 창모드가 안되는관계로 사진을 찍어 올렸답니다. ㅜㅜ


후,,, 정말 오랜만에 보는 고전 알피쥐 갬성이네요 ㅎㅎ 
뒤에보이는건 신경쓰지마세요 ㅎㅎㅎ 제가 접니다 ㅋㅋㅋ

뭐,,, 이래저래 시작을했습니다. ㅋ 완죤 귀엽다.... 이거 다시 리메이크 해도 괜찮을거 같은데? 


전투 씬입니다. 뭐,, 화려하진 않지만 , 조작이 어렵지않고 쉬우면서 빠른진행이 장점이네요

ㅋㅋㅋㅋ 길도 옛날 갬성 그래도이네요 ㅎㅎㅎ
이게임은 전투하다가 죽어도 게임오바되지않습니다.~ 그져 전체 체력이 조금 낮아지는데요. 마을에서 휴식을 취하면 원래대로 돌아오니 너무 걱정안하셔두 됩니다.ㅎ


나름 스토리가 탄탄하답니다. 뭐 무투대회에 참가를 해야하는 상황인거 같습니다.

마을에 왔을때 이런 작은 이벤트도 넣어놨네요ㅎㅎ 나름 소소한 재미가 있답니다.

여기는 화장실 안의 변기 있는곳있데,, 디테일하게 표현을 잘 해놨네요 ㅎ 


와우 ㅎㅎㅎ 어디서 많이보던 친구죠? ㅎㅎ 스미스였나? ㅎㅎㅎㅎ 이런식으로 만났군요ㅎ
나도 지금 알았네 ㅋㅋㅋㅋ

이런식으로 큰스토리의 틀이 있어 자연스럽게 진행해 나아가는 방식입니다.

환경설정도 여려 옵션이 있네요 ㅎ 커서 위치 사운드 묘화스킬 등등 ㅎㅎㅎ 나름 세심함을 보여주는 설정들이네요ㅋㅋ


자 오늘은 이렇게 환세취호전이란는 고전 RPG를 해보았는데요 ㅎ 게임개발 6개월 치고는
나름 탄탄하게 잘 만든것 같습니다. ㅎ 물론 지금 해보면 아쉬는 부분도 분명 있었습니다. ㅋ 하지만 그 때 당시의 마인드와 그래픽 게임완성도를 생각해보면 ,, 지금도 꿀리지 않는 게임인건 확실한거같습니다. ㅎ 한가지 바라는 점이 있다면,, 리메이크 버젼으로 나와서 
한번더 즐기고 싶네요ㅎㅎㅎ(아마 내가 죽은 후에도 안나오지 싶네요 ㅋㅋ)

그럼 여러분들도~~ 추억의 게임 아기자기한 그림과 탄탄한 스토리 환세취호전 한판 어떠신가용??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