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3. 14.

안녕하세요 ㅎ 오랜만에 찾아뵙습니다~ ㅎㅎ 고전게임 하나 들고왔습니다. ㅜㅜ 오늘의 게임,,, 못말리는 탈옥범 입니다.

안녕하세요 ;;;; 하하하하 업로드가 많이 늦었죠? ㅋ,, 뭐라 드릴말씀이 없네요

그냥 컨디션도 안좋았고,,, 이래저래 일도 있어서,, 일도 피곤했고 컴 퓨터 할시간 이 별로 없드라구요 ㅜㅜ 죄송합니다. ㅋ

요새 코로나 바이러스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아무쪼록 몸 관리 잘 들 하시고 무탈하시길 바랍니다. ;

자 그럼 각설하고 오늘의 게임을 소개하겠습니다.

저도 이게임을 아주 어렸을때 했던 게 기억이 나는데요 ㅎ 끝까지 깻나 안깻나,, 기억은 잘 안나네요 ㅎㅎ하지만 어렸을때 아주 잼나게 했던건 어렴풋이 기억이 나네요 ㅎㅎㅎ

이게임의 자세한 설명은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습니다.~ 나무위키는 참 대단한거 같습니다.ㅋㅋㅋ 이런 옛날게임도 자세하게 설명을 해놓았다니,, ㄷㄷㄷ

1996년 타프 시스템[1]에서 제작한 PC 게임.
장르는 액션/어드벤처. 보통은 퍼즐성 액션 파트로 가나 특정 보스와의 대결시는 장르가 대전액션게임으로 바뀐다.

개그 코믹 게임으로 죽거나 잔혹한 장면이 없음에도 연소자 관람불가. 성인 등급을 받았다. 게임 챔프 지에 의하면 탈옥범이라는 제목이 정서상 나쁘다고 게임등급 위원회가 이런 등급을 내렸다고 한다.

모 독재국가에 관광갔다가 고작 길바닥에 침을 뱉고 무단횡단 했다는 이유로 경찰들에게 무자비하게 구타당한 뒤 감옥에 수감된 주인공 나원참이 억울함(?)을 풀기 위해서 탈옥하다는 내용... 이다. 설상가상으로 침뱉은 건 땅바닥에 떨어진 것도 아니고 자기 구두에 떨어졌는데 감옥에 갇혔다.[2]
매 스테이지마다 보스가 있으며 탈출 파트는 페르시아의 왕자와 비슷한 구성, 보스전은 대전액션게임으로 변한다. 스토리나 액션이 코믹하고 게임성도 좋아서 이것에 대해 아는 사람은 고전 명작이라고 순순히 인정하는 편. 우습게도 타프 시스템 게임인 붕가붕가처럼 여기서도 격투 도중 적에게 똥침을 할 수도 있다. 제대로 맞추면 타격이 크다.

중고등학교 청소년 정도를 타겟으로 잡고 만들어진 것으로 보이나 당시 심의때문에 19금(청소년 이용불가) 등급을 받고 출시되었다.
폭력적이거나 선정적인 요소도 없건만 19금이 나온 이유는 바로 탈옥을 주제로 하고 있어서. 근데 이 게임이 출시되고 1년 후 하필이면 신창원이 등장하면서 이게 또 잠깐 이슈가 된 적이 있었다.

이 게임 스토리엔 반전이 있는데, 이거 사실 영화다 라는 설정. 일종의 극중극 구성이다.
사실 그 전에 위의 게임화면에서 하단을 자세히 보면 극장 의자와 관객들이 대놓고 보인다.

한국 게임 최초로 정식으로 해외에 수출된 게임으로 알려져 있다. 타프 시스템은 이후에도 대물 낚시광을 미국에 700만달러에 수출한 실적이 있다.

대물 낚시광도 다운받아서 리뷰해봐야겠네요 ㅎㅎㅎ 

그럼 간단 리뷰 들어가겠습니다.


와 이장면은 진짜 오랜만입니다. ㅋㅋㅋ

ㅋㅋㅋ깨알 낚시광 광고하고있네요 ㅋㅋㅋㅋ 하이텔,,추억이다 ㅜㅜ (하이텔 알면 아재인정? ㅋㅋ)

이게,, 제가 잘못 파일을 받은거 같습니다.. 원래 상 중 하 골라서 탈출하는건데,, 이파일은 중밖에 안됩니다. ㅜㅜ,,,, 이유를 모르겠어요 ㅜㅜ엉엉,,




그래서 중을 고르시고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ㅋ 죄송함돠 ㅋ

일단,,, 이게임은 하면서 느낀건데 굉장히 불 친절 합니다. ㅋㅋㅋ 키를 안알려줘요 ㅋㅋㅋ
그래서 제가 알아낸 것들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달리기 ALT 누르면서 방향키 이동
위쪽방향키 점푸 
아래방향키 엎드리기
CTRL (중요합니다. 뛰면서 물건을 잡거나 매달릴때 씁니다. )



일단 저기 감시등에 걸리면 무조건 죽습니다. 하지만 엎드리면 총에 안맞고 살수있습니다.

ㅎㅎㅎ 에임 수듄 ㅋㅋㅋㅋㅋ

여기서도 무언사 상호작용을 하려면 CTRL 을 누르시면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이거 저 몰라서 한참동안 고생했습니다.ㅋㅋㅋ 여려분들은 그러지 마시길,,,


흠... 스테이지는 꽤 있는거 같은데,,, 이 파일이 좀 바보같습니다. 다음탄 진행이 안되네요,,.,,,
다음번엔 좀 더 제대로 된걸 확인하고 들고오겠습니다 .ㅜㅜ 죄송합니다.


자,,, 이렇게 오늘도 가볍게 고전 도스게임을 알아보았는데요 ㅎㅎ
흠,,, 아직은 구상중인데 고전게임 비중을 줄이고 스팀게임 비중을 늘릴까 생각중에 있습니다.
이제 세팅은 다되었고,, 본격적으로 시작하려합니다. 그러면 사진 위주가아닌 아마 동영상 위주의 리뷰가 되겠는데요,, 더욱더 열심히 발전하는 NPC 가 되겠습니다. ㅎㅎ

그럼 여러분 코로나 바이러스 조심하시고 몸 관리 잘 하시고 ~ 저는 재 정비를 하고 돌아오겠습니다.

최대한 빠르게 돌아올테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공 ㅎㅎ (나만걱정하나?) 뭐,,무튼 ㅋㅋ 이번게임은 
오류가 너무 많아서 업로드는 하지 않겠습니다. 송구스럽지만 다른 곳에서 다운을 받아 즐기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ㅜㅜ 그럼 여러분 모두 G 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