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1. 3.

고전게임 스카이를 해보았습니다.

안~녕하세요 ㅎ 우선 2020년 새해복 많이 받으세요@@@ (__)(--)
새해에도 ~ 하시는 일 모두 대박 나기를 기원합니다.~~

오늘의 고전게임 ㅎ 그 유명한 스카이 입니다. ㅎㅎㅎㅎ


아,, 마지막탄 깨보려고 스페이스바를 엄청 눌렀더니 손목이 너무 아프네요 ㅜㅜ;;;

각설 하고 리뷰 들어가겠습니다.


1990년대  안해본 사람이 없을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게임중에 하나입니다.~ 저도 물론 어렸을 때 재미나게 했던 기억이 나는데요 ㅋ 지금 생각해보면 이거 옛날에 어떻게 끝판을 깻나 할 정도로 난이도가,,상당하네요 ㅋ 산소도 있고.. 중력,, 스피드,, 점프,, 이것들을 잘 활용해서 떨어지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임입니다. 


 ㅋ,,, 나름의 판들이 컨셉이 있고 독특했습니다.
지금 다시 해보니 판마다 노래도 다르고 아주 흥이 났습니다. ㅋㅋ
 왼쪽의 숫자는 중력을 나타냅니다. 500~ 1700 까지 있는거로 알고있습니다.
큰 원은 속도를 나타내고, 그 안의 작은원 위쪽은 산소게이지 아래쪽은 기름입니다.
IDLE는 점프 상태를 표시하는건데,, 음,,, 이게 달리면서 점프를 하면 조금씩바뀝니다.
저도 자세하게는 잘 모르지만 이걸 이용해서 깨야하는 판도 존재한다네요 ㅋ근데
제 생각에는 어린애가 하라고 만든 게임은 아닌거 같습니다 ㅋㅋㅋ 겁나 어려워요

속도가 없을때는 벽에 부딪혀도 터지지 않네요 ㅎㅎ

 속도가 어느정도 나면 보시다시피 펑~~ 하고 터진답니다. ㅋ

 물론 사이에 빠져도 죽게됩니다. ㅋㅋ당연한걸 리뷰하네욬ㅋㅋ
 이거 잘 모르시는 분도 계실거 같아서 ㅋㅋ 넣었어요 ㅎ
마지막 터널은 꼭 통과해야 깰수 있습니다. 그 위로 지나가면 그냥 떨어져 죽는거로 판정이 되네요 ㅎㅎ
 빨간 발판은 이유없이 죽습니다. ㅋ 왜죽는지는 몰라요,,걍 죽어요 ㅋ
 판을 깻을 때 이런 화면이 나와요 ㅎㅎ
 회색은 스무스하게 미끄러지네요~~ 아쉬운점은 설명이 없어요 ㅋ 제가 못찾은건가요? ㅋ

음,,,,저도 지식이 너무 없기애,,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습니다. ㅎㅎ

  • Supplies 청색[Blue] : 산소와 연료를 최대치로 공급한다. 스테이지의 로드마다 산소와 연료의 소모 속도가 제각각이지만, 골인 지점이 아직 멀리 있는 상태에서 산소 잔여량이 부족할 경우 골인하기 전에 청색 타일을 찾아야 하는데 청색 타일을 밟지 않고 그냥 통과할 경우 산소 바닥으로 인해 골인하지 못 하거나 골인해도 골인 터널 통과 후 낭떠러지로 떨어진다. 몇몇의 스테이지 중간에 터널 구간에서 숨겨진 청색 타일이 존재하는데 이 타일은 해당 스테이지의 완료의 효과가 발생한다.
  • Boost 담녹색[Light Green] : 속도가 가속되며, 연속된 도로에 지나갈 경우 최대 속도로 증가하기 때문에 덜 증가하려면 암녹색 도로와 마찬가지로 점프를 통해 접촉 시간을 줄여야 한다.
  • Sticky 암녹색[Dark Green] : 속도가 감속되며, 연속된 도로에 지나갈 경우 정지되므로 덜 줄이려면 해당 도로를 통과할 때까지 점프하면서 접촉 시간을 줄여야 한다.
  • Slippery 농회색[Dark Gray] : 진입하면 좌, 우 조작이 금지되며 이미 방향키를 누른 상태에서 진입할 경우 같은 방향으로 미끄러진다.
  • Burning 밝은 빨강색[Light Red] : 비행선이 폭발한다. 일종의 지뢰같은 패널티.



자~ 오늘은 새해 첫 리뷰인데요. 저도 새해에는 더욱 더  분발하여 업로드를 자주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하하하~~여러분들도 새해 계획하신데로 모두 이루어지길 빌게요~

앞으로도 발전하는 앤피가 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그럼 모두 G.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