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20. 1. 30.

오~~~~랜만에 찾아온 고전게임!!! 이게임 모르면 간첩이죠 ㅎㅎㅎ 격투게임의 원조!! 스트리트 파이터 2!!

안녕하세요~~ 정말이지 오랜만에 글을 남겨봅니다. ㅜㅜ

흠,.,, 저의 블로거 방침을 슬슬 바꿔볼까 ,,준비중에 있어서,, 업로드 늦은점 사과드립니다.

무튼 각설하고 오늘의 고전게임을 소개할게요 ㅎㅎ

제목에서도 언급했듯이 바로 스트리트파이터 2  입니다.

캡콤의 1991년도 작품으로
1980 후반부터 1990년도 초까지 엄청나게 인기를 얻었던 게임이죠 ㅎㅎ
대전격투게임으로 지금의 대전게임들의 조상격이라고 불릴만한 게임입니다.
스트리트 파이터는 1 편보다 2편이 인기가 더 많았는데요 ㅋ음 자세한건 나무위키를 참고하였습니다.

전작 스트리트 파이터 1과 비교하면, 제작진이 대부분 교체되었다고 한다. 오히려 파이널 파이트의 스탭들이 제작했다고 보는 것이 맞을 것이다. 개발 과정 자체가 파이널 파이트의 연장선에 있는 데다 로고는 파이널 파이트에 쓰려다 폐기한 스트리트 파이터 '89 타이틀의 디자인을 그대로 답습했을 정도. 자세히는 파이널 파이트 문서 내의 등장 비화 참고. 기판도 1편과는 다르게 파이널 파이트에도 사용했던 신형 기판 CP System을 사용한 만큼, 그래픽 역시 1편보다는 파이널 파이트의 영향을 더 많이 받았다.









졌을때,,, 모습..




이게임에 로딩이 좀 있습니다.하하,,,

조작키는 제가 알아낸거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j-왼 k-아래 l-오 i-위  a 약손 s 약발 

흠,,,, 버튼이 두개밖에 없는게 조금 이상하지만 ,, 다 눌러봐도 없는듯 합니다. ㅋ






이 게임은 ,, 그냥 할 경우에 너무 느린감이 있어서 , cpu스피드를 맥스로 맞추고 하시면 조금? 빨라집니다. ㅋ









음,.,,,, 이렇게 컴퓨터가 너무 강할 경우,,, 난이도 조절도 가능한데요,,




여기서,, 난이도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그 외에도 시간 ,패드 조작 등 여러가지를 바꿀수 있습니다. ㅎ





흠,,, 마무리는 달심한테 얻어터졌네여,,, 인터넷좀 뒤져보니깐 ,,, 달심이 거의 뭐 최강캐릭터인듯합니다.ㅋㅋㅋㅋ 아 근데 난이도 조절했는데도 처참히 발렸네요 ㅜㅜ

이렇게 오늘은 간단하게~ 스트리트 파이터 2 에 관해서 이야기 해보았는데요 ㅎ
저도 오랜만에 추억의 게임을 해보니 어렸을때 오락실에서 잼나게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나네요 그럼모두 G.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