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19. 9. 29.

저번에 이어서~ 도스박스 단축키를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은 즐거운 주말입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하 쉰다 ㅜㅜ

저는 보통 쉬는날에는 게임을 한답니다~~ 아 물론 일하는 날에도 퇴근후에 게임또는 게임관련 영상을 보거나 밀렸던 드라마들을 틈틈히 보고있지요 ㅎㅎ

자자 각설하고 오늘도 간단하게 DOS BOX 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도스박스 고수님들과는 달리 많이 허접해요^^;; 초심자용 정보입니당ㅎ



 제가 직접 이것저것 조작해 알아보기도 하였고 다른 타 싸이트도 참고하였습니다.
우리같은 초보자들이 필요하고 자주 쓰는 단축기 위주로 정리하였습니다.



우선 첫번째로 일시정지 입니다ㅎ 직접 메뉴에서 눌러도 되고 단축키로도 바로 눌러 멈출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두번째로는 세이브 입니다! 게임 자체에서도 세이브가 있지만 불편할때가 많았죠?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순간에 세이브를 할 수있어 아주아주 유용하답니다.


세번째로는 로드입니다!! 세이브만 하면 섭섭하죠잉?  세이브가는데 로드를 빼 놓을 수없지요~ 좋은 그림이 나올때까지!! 로드하세요 ㅋㅋ



네번째는 제가 아주아주 자주쓰는 기능입니다.ㅋㅋ (내 시간은 소중하니깐~)
이 기능은 게임의 진행 스피드를 빠르게 해주는 기능입니다. ㅎ
노가다를 하는 구간이거나 빠른전개를 원하는 분들에게 아주아주 강추하는 단축기입니다.!


다섯번째 기능은 음..제가 써봤는데 적용안되는건지,,, 솔직히 잘 모르겠어요.
프레임 스킵이라는 기능인데 단축키는 컨트롤 F8 은 증가 F7은 감소 입니다.
이 기능을 써도 속도가 빨라진다는데.. 음.....솔직히 저는 잘 모르겠습니다.ㅜㅜ


마지막 기능은 CPU 스피디 입니다.  CPU 자체의 속도를 강제로 올려 빨라지는 기능인데요.. 음,,, 글쌔요,, 써보시면 아시겠지만 게임게임마다 적용값도 다다르고,, 아직까진 저에게 많이 쓰여지지 않는 기능이네요 ㅋ


자~ 오늘은 이렇게 간다하게? 알아본 초보자용 단축키 입니다~ ㅎㅎ

도스박스는 그 외에도 마~~~~~~ㄶ 은 기능이 있지만,,, 저도 아직 초보자라

이정도 밖에 설명을 못 드렸네요 ㅜㅜ  나중에 더 열심히 공부해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아! 다음 포스팅의 주제는 다들 눈치 채셨는지 모르겠지만? ㅋㅋ 프메2 입니다~

그럼 다음 시간까지~ 모두 GG


ad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