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11
곰곰 냉동 블루베리, 1kg, 1개

19. 11. 2.

안녕하세요~~~~ 좋은 주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글 제목에 게임 이름 안 넣고 쓰면 조회수가 더 잘 나오는거 같은 기분이 드는 기분인지라
한번 이렇게 해보았습니다. ㅋ (죄송합니다.)

자,,,, 물론 오늘도 게임을 소개  해 드립굽죠 ㅎㅎㅎㅎㅎㅎ

오늘은 정~~말로 우연찮게 제가 어렸을때 정말 찾고 싶었던 게임을 찾게 되었습니다. ㅋ

정말 아무생각 없이 보다가 응? 하면서 보게된 게임!!!! 바로 트윈즈~~ 라는 게임입니다. ㅎ

이 게임의 제목을 오늘에서야 알게 되다니,,,쩝,,,,

여튼 각설 하고 바로 들어가겠습니다. ㅎ



네오 아트 임돠.  1995년 삼성전자의 게임 개발팀 데카와 네오아트가 공동으로 개발해 MS-DOS 용으로 발매된 어드벤처 게임입니다.



시작화면입니다. ㅋ뭔가 투박하네요 ㅋ



게임 시작 첫 화면입니다.  크 이게 진정 어린애들의 위한 게임이란말입니까,,
정말 기본조작 설명 외에는 아무것도 안알랴줍니다. ㅋ


엔터를 누르면 조합? 창이 나옵니다. ㅋ 저도 어렸을때 이부분만 기억났어요 ㅎ
아이템을 조합하는게 신박합니다. 양손 양발 을 사용해 총 4개의 아이템을 얻을수 있고
4개를 적절히 사용해 조합해 머리위에 조합한 아이템이 뜨는 방식입니다.
참고로 아이템창은 공유됩니다.


이런식 식으로 아이템을 잡을때는 그 아이템에 커서를 맞춘 후 스페이스를 누르면
손이 올라갑니다 그 후 컨트롤을 눌러주면 끝!
알트텝은 사람 바꿔주는 키입니다. 스페이스는 그 사람의 고유 스킬입니다.
컨트롤은 오브젝트 활성화 할때 사용합니다. ㅎ



자 지금부턴 제가 직접 1탄을 나름 디테일하게 리뷰해보겠습니다.

저~짝에 벽 뒤쪽에 공간이 있습니다. 뒤쪽으로 돌아가주세요~


자 그러면 오징어?를 파시는 분이 계십니다. ㅋ 여기서 다른분들 댓글들을 보니깐,,

T를 눌러 대화를 요청하는 거에서 많이 막히셨는데요 ㅋ
저도 초반에 애좀 먹었습니다.
하지만 아주 간단합니다. 부르기 편하게 오른쪽 뚱땡이 왼쪽 멸치라고 부르겠습니다.
굳이 오른쪽 왼쪽 구분은 없습니다. 무조건 뚱땡이가 말을 걸어줘야 반대편에 멸치가
오징어를 스틸 할 수있습니다.


자 말을 어떻게 거냐?!  바로 둘다 처음에 벽에 붙은다음 한칸만 아래로 내려와주세요 ㅎ
저 리어카와 일자로 일치가 되어야 T가 작동을 합니다.
뚱땡이가 말거는사이 알트텝을 눌러 멸치로 바꿔줍니다. 그사이 컨트롤을 눌러주면?!
아이템 획득!!! 참~ 쉽죠?


자 다시 돌어와서 문을 열고(컨트롤) 그냥 지나가려고하면 저기 저~ 짝구석에 강아지가 겁나 뭐라합니다. ㅋ짜슥,, 무튼 이 강아지에게 방금 얻은 오징어를 줘야 무사히 지나갈수있겠네요 ㅎ


여기서도 저는 조금 말렸습니다. ㅋ이게임 하면 할수록 진짜 한칸한칸이 정확해야하더이다 ㅋ 조금만 틀어져도 작동을 안해욬ㅋㅋㅋㅋ
저 오징어를강아지에게 주어야 되는데 와~~ 진짜 라인 잘 맞춰야 작동하네욬ㅋㅋㅋ
자 이런 표시가 나오면 성공입니다!


먹을거에 팔린 강아지를 뒤로한채~ 일단 정문은 잠겨있네요 ㅋ 저~기 멸치 뒤쪽에 공간이
있습니다. 뒤로 돌아가주세요 ㅎ


한명만 가도 됩니다. ㅋ 뚱땡이가 가야 될겁니다 아마도? ㅋㅋ
무튼 앞마당에 짱돌을 획득해주세요~
그리고 열린 지하실로 이동해 줍니다.

원래는 불이꺼져있습니다. 오른쪽 벽에있는 불을 켜주시고 ㅎ 벽에 걸려있는 아이템을 먼저 먹어줍시다.(곡괭이랑 로프입니다.) 그리고 선반에 있는 니퍼?도 먹어주세요 ㅎ


그 다음에 멸치로 바꿔주시고 ㅎ 아이템이 공유가 되니깐 편리하네요 ㅎ 자 곡괭이랑
로프를 집어주시고 합성!! 은 안되네욬.... 짱돌과 밧줄로 해주세요ㅋ


그러면 밧줄에 달린 짱돌이 만들어집니다. ㅎ 자 이걸 이제 어디다 써주느냐?!
진짜 디테일하게 정확한 위치에서 눌러야 작동합니다. ㅋ


강아지 집 보이시죠?그 바로 아래에 슨다음 아이템을 착용한 후 컨트롤을 눌러주세요ㅎ
이런 모션이 나오면 성공입니다.


멸치만 올라올 수 있습니다. ㅋ 뚱땡이는 몸이 무거워서 안되욬..
올라온다음에 이제 뚱땡이가 들어올 수 있게 문을 열어줘야합니다.
지금 서있는 위치에서 빨래집게 를 얻어주세요 ㅋ


니퍼랑  빨래집게가 조합되어 뭔지모를 물건이 생성되었습니다. ㅋ이유는 모르겠습니다. ㅋ
이 템으로 뚱땡이가 문을 열고 들어갈 수 있습니다.
쨔란~ 이제 뚱땡이도 들어갈 수 있겠네요 ㅎㅎ


흠, 다른건 오브젝트 작동은 안하고 여기 책상서랍에서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얻은 후 위층에 멸치가 들어올 수 있도록 문을 열어주세요 ㅎ(아 방금 얻은 열쇠는 이 용도가 아닙니다.)


자 여기 계단으로 올라오다보면 잠겨있던 문이 있었습니다. ㅋ 바로 여기에 사용해 주시면 됩니다!!


자 멸치라서 그런지 저가벼운 액자도 못듭니다. ㅋ 그냥 설정이 이래욬ㅋ
이제 뚱땡이를 불러줍시다 ㅎ


뚱땡이가 오고나서 컨트롤을 눌러주면? 오브젝트가 작동을 합니다 .ㅎ


그런데??????? 갑자기 정체를 알 수 없는 닌자같은 놈이 나타나더니 우리가 가져가려고 했던 물건을 스틸해갑니다. ㅋ 우리도 도둑놈이긴 한데 도둑놈의 물건을 스틸하다니 ㅋㅋㅋㅋ


복면의 남자가 떠난후 경찰들이 들이닥치고 ㅋ 시간제한이 뜹니다. 만약 이 시간안에 도망치지 못하면 붙잡혀 게임 오바됩니다. ㅋ

경찰들은 이 문앞에 더이상 들어오지않습니다.........흠,,,,,, 네 그렇다고 칩시다 ㅋㅋㅋ
(이해하려들면 복잡해집니다. ㅋㅋ)


경찰에게 붙잡히면??? 이렇게 됩니다. ㅋ 자수해도 이렇게 되요 ㅋㅋ


자 시간이 되기전에 얼른 뒤쪽 지하실쪽으로 가주세요~ 그리고 멸치가 눌르면 안됩니다.
무거워서 멘홀 뚜껑을 못열어욬ㅋㅋㅋ
무튼 뚱땡이로 바꿔준다음 컨트롤로 오브젝틀를 활성화시킵니다!


자 이 게임은 중간중간 세이브기능은 없습니다. 나름의 긴장감을 조성해 실패 할 경우 처음부터 하게 만든 시스템 같은데요 ㅋ 저는 그런거 필요없습니다. ㅋㅋ 우리에겐 강제 세이브가 있으니깐요!! ㅋㅋㅋㅋ 자 1탄을 깻을 경우 2탄부터 시작하게 암호를 줍니다.
게임을 껏다켜도 위쪽 암호를 입력하면 2탄 부터  시작하는 시스템 입니다.


자 갑자기 보스전입니다. ㅋ 전투씬도 넣었는데요 ㅋ 아까 그 복면쓴 닌자새x,,네요 ㅋ
다른 리뷰를 살펴보면 뭐는 킥이다 뭐눌러서 기술써라 이런저런 말이 많던데요 ㅋ
제가 직접 해 본결과 그냥 구석에서 앉아서 쉬프트와 엔터를 겁나 눌러줍니다.


참 죽으면 어떻게 되나 실험해보니 사신이 영혼을 데려갑니다. ㅋ 둘 중 한명만 죽어도 게임오바가 됩니다.


ㅋㅋㅋㅋ 이렇게 앉아서 엔터와 쉬프트로만 겁나 때려줍니다. ㅋㅋㅋ 그냥 이게 빨라요ㅋ
직접 해보세요 ㅋ

닌자새X를 이기면 펑하면서 사라집니다. ㅋ 아마 도망간듯?  무튼 이렇게 보스전이 끝이 납니다.
그럼 다음스테이지로~

보스전 이후 부터 플레이 할 수 있는 암호입니다.


자 다음탄으로 왔습니다 .ㅋ 저는 여기까지만 플레이를 해 보았는데요 ㅋ
총 16탄으로 구성 되어 있다고 합니다. 근데 하면 할수록 느낀건데 어렵습니다.
그 당시에 어린애들의 타켓으로 만들었다고 생각한다면 진짜 하드코어하게 만든거 같네요 ㅋ 그래도 퍼즐게임이 아니기때문에 못 깰정도는 아니였답니다. ㅋ
여러분들도 시간나시면 다운 받아서 플레이 해보세요~~ 적극 추천 합니다.


아래 다운로드 링크 걸어둘게요~

그럼 모두 G. ..........아 잠시만요 ㅋ

한가지 말씀드릴게 있습니다.  깜~~빡할뻔 했네요 ㅋ아주 중요한겁니다.

이 게임은 도스박스로 그냥 플레이를 하려고 하면 실행이 안됩니다.
아래 사진 참고 하면서 설명드릴게요


그냥 실행 했을경우 이런 문구가 뜨면서 안됩니다. 이유는 EMS메모리가 설정이 되어있으면 안된다하네요ㅋ 하지만 아주 간단하게 설정을 맞춰주고 플레이가 가능하답니다. ㅎㅎ


도스 메뉴에서 메모리 >>EMS>> 실행안함 으로 맞춰주시고 다시 실행을 해주시면 아주 게임이 잘 돌아간답니다. ㅎ

그럼 모두~ G.G !!!

ad8